국내 코스피 배당주 추천 BEST3

국내 배당주 BEST3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코스피에 상장된 종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고배당주를 선별하였으며 반기배당과 분기배당을 하는곳으로 추렸습니다.

1. 배당주 투자

배당주 투자를 하는 이유는 배당을 받아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배당주는 타주식에 비해 주가 상승이나 하락폭이 크지 않습니다. 배당주 기업은 정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창출하며 경제가 나쁜시기에도 손실폭이 크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은행주, 통신주, 담배관련주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프라에 투자하는 ETF회사도 포함됩니다.

2. 국내 배당주 코스피 추천 BEST3

– 맥쿼리 인프라

맥쿼리 인프라는 말그대로 인프라에 투자를 하는 회사입니다. 도시철도, 다리, 가스, 지하통로등에 투자한뒤 요금을 받아 회사를 운용합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순환도로, 고속도로, 도시가스, 해양에너지, 도시철도등에 투자를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인프라 회사의 경우 수익의 일정금액 이상을 배당을 해야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이때문에 배당률이 6%가 넘는 고배당이 가능합니다. 장기적으로 투자자산을 늘려가며 수익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주가도 장기 우상향하는 배당성장주 입니다.

배당뿐만 아니라 주식 차익까지 얻을 수 있는 좋은 기업입니다. 배당은 1년에 2번 합니다. 배당락일은 아래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 KT&G

KT&G는 담배기업 중 하나입니다. 물론 담배사업 이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합니다. 안정적인 수익을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코스피 고배당주로 손꼽히며 사업확장을 통해 주가상승도 기대할 수 있는 주식입니다.

기업의 경우 부채관리와 현금보유량도 상당하기 때문에 안정적이며 신사업도 꾸준히 확장해 나가는 기업입니다.

배당금은 꾸준히 우상향하며 반기배당을 하는 회사입니다. 장기적으로 투자를 하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배당락일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SK 텔레콤

한국의 대표적인 통신배당주 입니다. KT, LG를 비롯해서 통신대장주 입니다. 배당주 답게 실적과 영업이익은 큰 변동없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AI 사업으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이며 사업을 확대하는 중 입니다. 분기배당을 하며 고배당 기업이기도 합니다.

SK텔레콤 배당락일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정리

한국 코스피 배당주를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한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지만 시세차익은 기대하기 힘든것이 배당주 입니다. 성장성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것도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